본문 바로가기
플라스샵(PLas Shop)

# F-7 신석기시대 빗살무늬토기 무드 조각등 만들기 체험

by 한국고고학콘텐츠연구원(플라스캠프) 2024. 8. 8.

 

빗살무늬토기 조각등 만들기 체험은 신석기시대 토기를 점토소묘가 아닌 조각으로 토기문양을 표현하여 현대화된 무드 조각등으로 재해석하고 유물에 대한 이해도와 친근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교구입니다.


본 제품은 체험시간이

약 1시간 30분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장기체험 콘텐츠이며 

중학년 이상 체험연령을 권장합니다.

 

1세트 (10개, 10인 제작체험용)

판매가 40만원 (1세트 기준)


견적서 및 주문서 바로가기


<본 제품은 별도의 제작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구성입니다.(1인용)
동봉되어 있는 제작도구들입니다.
망치질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체험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몇번의 시행착오를 반복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토기 조각등의 타공과정은 많은 노력과 끈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조각등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총 212개의 문양에 끌과 망치를 이용하여 문양을 투공시켜야 합니다. 때문에 반복되는 단순체험과정으로 체험객의 집중도가 떨어질 수도 있으나 하나하나 문양을 완성해 나가는 성취감과 완성된 조각등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led 모듈입니다.

 

 

완성된 조각등 토기는 총 높이 15cm(받침대 및 뚜껑 포함), 너비 11.5cm, 무게 약 600g(±20) 입니다.

 

LED 모듈은 총 15개의 색깔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밝기 조절 및 4개의 연출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조각등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전시대에 세워서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무드등 주변으로는 빗살무늬 문양이 led 빛으로 새어 나옵니다.

 

무드등을 뒤집어서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문양사이로 새어나오는 빗살무늬 빛이 주변과 천장을 비춰 신비로운 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