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포대학교 문화유산전공(고고문화인류학과) 소식

2022년 4월 목포대학교 고고문화인류학과 진로진학박람회

by 한국고고학콘텐츠연구원(플라스캠프) 2022. 4. 16.

– 지역 고3학생들에게 맞춤형 입시정보 제공 -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4월 15일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과 캠퍼스 일원에서 “2022년 캠퍼스 진로진학박람회”를 관내 6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교사 등 9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목포대 입학처에서 진행한 이번 캠퍼스 진로진학박람회는 고교생들의 학과 상담 및 체험을 통해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목포 마리아회고, 목포 혜인여고, 함평 학다리고, 영암 삼호고, 무안 백제고 등 6개 학교 3학년 학생에게 목포대학교 입시정보를 제공했다. 52개 학과가 캠퍼스 일원에 부스를 설치하여 입시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고등학생들의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등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목포대학교 보도자료).


이번 2022년도 목포대학교 고고문화인류학과에서는 다양한 상담과 체험을 통해 대학학문으로서의 고고학과 인류학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관내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2022년 목포대학교 진로진학박람회"에 참가하였습니다.

 

평소 고고학, 인류학에 관심이 많았던 고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학과에서 준비한 다양한 선사시대 재현유물들을 실제로 보고 만지고 체험해 봄으로써 대학학문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친근해질 수 있도록 유물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대학학문의 세부적인 분야와 대학에서 어떤걸 배우게 되는지 잘 몰랐던 예비대학생들의 심도 있는 질문들과 많은 상담들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고문화인류학과에서는 이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대학전공을 이미 경험하고 배우고 있는 대학선배들의 설명과 상담, 학과교수들의 지도로 이번 진로진학박람회에 참여하였던 많은 예비대학생들이 대학학문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잘 찾아서 다음년도 반가운 신입생의 얼굴로 맞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